3 韓-네덜란드, ‘반도체 동맹’ 구축…기술·인력 등 다각적 논의
1기 신도시 등 기존 노후계획도시가 사업성을 확보해 속도감 있게 지역 특성에 맞는 정비사업을 진행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26일 한국은행의 ‘지역 노동시장 수급 상황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올 3분기(7∼9월) 노동시장 긴장도(실업자 수 대비 빈 일자리 수 비율)는 전국 16개 광역지자체 중 광주를 제외한 15개 시도에서 팬데믹 직전(2019년 3분기)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한은 관계자는 현재 노동시장 상황이 직종에 큰 영향을 받고 있는 만큼 인력 수급 정책은 지역보다 직종에 더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며 돌봄서비스의 경우 인력 수급 불균형이 향후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 외국인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카드론 대환대출 잔액도 1조5960억 원으로 한 달 새 1057억 원 불어났다.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는 카드론.리볼빙 금리가 법정 최고금리 못지않게 높다는 점을 모르고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충분한 고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금리 인하를 예고하면서 시장금리가 빠르게 안정됐지만 카드론 금리는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높아져 원리금을 갚고 나면 생활비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시장금리가 하락하고 있지만 서민들의 급전 창구인 카드론 금리는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론 대환대출은 카드사의 단기 대출을 받고 제때 갚지 못한 고객이 카드사에서 상환 자금을 다시 빌리는 ‘돌려막기 대출이다.해당 직원은 우리 가게는 사실 ‘성지점(특히 싸게 파는 점포)이라 인터넷 카페에 가입한 손님들이 오는 집이라며 이 가격에 샀다고 주변에 말하거나 지인들에게 가게를 소개하고 다니면 안 된다고 말했다.
잘 해드릴 테니까 일단 오셔서 설명 듣고 가세요.이동통신사가 일종의 포상 개념으로 판매 실적이 좋은 대리점에 ‘장려금을 지급하고.
업계에서는 이동통신사들이 성지 영업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크게보기삼성전자의 첫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 공식 출시 첫날.